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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폐 정보

업비트 공시제도 란 ???

업비트 공시제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공시제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업비트에서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공시제도를 시행했는데요. 이 공시제도는 엄청 대단한게 아니라

주식쪽에서는 이미 하던 거였습니다.

 

공시제도는 기업의 중요 정보를 정기적 혹은 수식적으로

공개하여 투자결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업비트 공시제도

 

업비트에 공시제도 방향성입니다. 

 

DOs 와 DON'Ts 두개로 나뉘어집니다. 보시면 되는 것과 안되는 것으로

나눈 것 처럼 보여집니다.

 

왼쪽을 보면 대량 보유 지분 변동, 암호화폐 자산 변동 , 핵심 인력 변동,

전략적 파트너 협력 체결 , 주요 마일스톤 달성 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공시하게끔 한다는 것이고,

 

오른쪽은 사리사욕이나 회사의 이익 , 홍보 및 광고 목적으로 된 공시는

절대적으로 금지한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공시는 딱 명확한 자료에 대한 사실만 기재해야 하기 때문에 어떠한

이익구조나 주관적인 것들이 개입되서는 안됩니다.

 

 

업비트 공시제도

 

하나만 예를 들어서 보겠습니다. 해당 사진은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는

솔브케어 라는 코인의 공시로 올라온 내용입니다. 솔브케어는 이번에

우버 헬스라는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음으로써 헬스케어 기관들이

환자들과 간병인들에게 더 저렴하고 접근이 용이한 교통수단을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나온 내용입니다.

 

이런 공시를 보면 확실히 내가 투자한 프로젝트들이 일을 제대로 

해내고 있는지 아닌지가 명확하게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투자자들로 하여금 굉장히 좋은 제도로써 여겨질 수 있지요.

 

 

업비트 공시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솔브케어의 공시가 나온 7월 9일 양봉이 나옴으로써 

상승해주었고 그 다음날인 10일은 극심한 하락이 발생했습니다.

 

공시제도의 또하나의 단점으로 예측해볼 수 있는 것이 결국 공시제도를

주관하는 거래소는 해당 프로젝트의 호재를 미리 알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그럼, 거래소의 입장에서는 미리 매입한 후 공시를 터트리고 사람들이

몰려들면 그때 팔아버리는 일명 설거지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시제도는 꼭 긍정적으로만 볼 수 없습니다.

 

 

업비트 공시제도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분들께서는 공시가 떴다고해서 무조건적으로

사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공시에서 굉장한 호재가 나온다면

당연히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린 것 과 같이 오히려 역이용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공시제도는

말 그대로 객관적인 자료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기 위함이라서

참고정도만 하면서 매매에 임하시면 더욱더 바람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